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하얀 개'의 형상 경술일주 성향, 추천직업, 이성문제, 주의할점 파헤치기

by ^*&%%**^$$$ 2021. 11. 23.
반응형

강직하고 의리있는 성격에 리더십도 있는 '경술일주'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백구'로 표현되는 경술일주의 성격과 기본 성향, 장단점, 추천직업과 이성문제, 주의할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경술일주 지장간 분석, 물상표현]

경술일주는 지장간에 '정화(정관), 신금(겁재), 무토(편인)'가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정관, 편인'의 느낌이 강하지만 내면에는 편인과 겁재를 향한 에너지가 있기에 성격이 세고 한 성격한다고 볼 수 있다. 천간은 '경금'이며 지지는 '술토(편인)'으로 12운성상으로 '쇠'이며 홍염살, 괴강살에 해당한다. 물상학적으로 경술일주를 표현하자면 '하얀 개, 철장에 갇힌 개, 에펠탑'의 모습을 보인다. 단적으로 이야기하자면 허세 및 권위의식이 있으나 정도 많고 장인정신이 있는 일주이다.

 

 

 

 

[경술일주 성격분석]

-일주분석:경술일주는 괴강살과 홍염살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일주이다. 따라서 지장간에 '정관'이 있어도 그 힘이 '겁재'로 흘러가기에 경쟁심이 강하고 집념이 많다. 겉으로는 괴강살의 모습이 잘 드러나지 않는 조용한 모습이지만 내면으로는 자신만의 고집, 확신이 매우 강한 편이다.이 일주는 '괴강살'을 가지고 있는만큼 치밀하고 직관력이 뛰어나 머리를 잘 굴린다. 괴강의 강한 에너지는 총명, 용맹, 무도, 잔인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큰 일을 이룰 수도 있으나 큰 곤경에도 처할 수 있다.

-기본성향: 생각이 많고 상상력, 감정이 풍부한 편이다. 직관력이 있고 사리분별을 잘하며 두뇌회전이 빨라 기회를 잘 잡는다. 일을 한번 시작하면 적극적이고 확실하게 마무리 지으려하는 성격이며, 효율적으로 일을 진행하고자 생각을 많이 한다. 자존심이 강해 상처를 받으면 크게 화를 내며, 본인의 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에서 오는 고독감이 있다. 자신의 마음이 꽂힌 것에만 관심을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욕망이 강하기에 한번 몰두하면 자신의 몸을 불태워 정열을 쏟아붇는 기질이 있다.

-장점: 재주, 기예가 뛰어나며 섬세하고 치밀한 시각과 판단력을 가지고 있다. 재치가 있으며 임기응변에 능해 어려운 문제들을 잘 헤쳐나가는 힘이 있다. 겉보기에는 냉정하고 차가울 수 있으나, 속으로는 온순하고 정에 못이기는 면도 있다. 정의를 추구하고 의리를 중요시해 드물긴하나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도 한다. 권위와 위엄이 있고 결단력이 강해 리더를 맡아도 어울린다.

-단점: 경술일주가 높은지위나 명예를 얻게되면 타인의 의견을 무시하고 반감을 살 수 있다.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기에 타협이 쉽지 않고 남의 이야기를 잘 들으려 하지 않고 들어도 흘려들을 때가 많다. 진실성이 부족하고 성격이 급해 오만방자하고 독선적이 될 수도 있다. 성격이 냉정한 면이 있고 자만심과 허세가 가득하다.

      

 

 

 

 

[경술일주 천직 및 추천직업]

-경술일주는 '관성'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주구성상 '관성'이 없다면 직장이나 조직생활은 힘들 수 있습니다. 구조상 '재성'도 강하지 않기에 사업적 능력도 약하므로 '편인'을 직업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이는 한 분야에 대해서 기술자격이나 전문가, 연구개발, 설계, 예술분야에서 능력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괴강살을 가지고 있어 자기생각이 강하기에 타인과 타협이 쉽지 않아 공동으로 사업을 하는 일에는 불리한 편입니다. 

-섬세하고 치밀하며 장인기질이 있기에 마음만 먹으면 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 경술일주의 잠재력을 알아봐주고 개발하도록 유도해주어야 합니다. 창조적이고 장인성을 요구하는 '예술분야'에도 적합한 일주가 경술일주입니다.

-추천직업: 전문직(의사, 변호사 등), 무인(군인, 경찰, 검찰 등), 예술(미용, 디자인), 첨단기술분야(IT, 연구원) 

 

 

 

 

[태어난 계절에 따른 경술일주 성격분석]

 

-봄: 지능이 높고 총명하며 경술일주의 단점을 월지가 보충해줘서 안정된 성격을 가진다. 경술일주가 가지고 있는 냉담한 성격을 상당히 완화되어 나타낸다.

-여름: 이 일주는 조후를 위해 '임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술토도 뜨거운데 날씨까지 뜨거우니 경술일주의 본래 기질이 가장 잘 나타난다.

-가을: 비겁이 과해진다. 이때는 오화나 식상생재로 경술일주의 넘치는 힘을 빼주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 수 기운에 상당히 강해 머리가 좋고 두뇌회전이 잘 된다. 사주의 조후를 위해서는 '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경술일주 이성]

-경술일주는 홍염살과 괴강살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에 미모가 뛰어난 사람들이 많다. 경술일주 자체가 가정을 꾸리고 자식을 낳는데 큰 관심이 없는 일주이다. 따라서 사주구조상 '재성'과 '관성'이 강해야 이러한 점이 상쇄되면서 안정된 가정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남자: 남성적인 성향으로 이성에게 맞춰주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이성운이 불리하며 가정생활에 큰 관심이 없다. 

 -여자: 믿음직스러우며 책임감 있는 성격이나 여성적인 성향은 떨어지며, 겉으로 볼때는 여성스럽게 보일 수 있어도 냉홍한 면이 있다. 연애할때 타고난 매력을 잘 발휘해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가정생활에 큰 관심이 없어 결혼보다는 본인의 내면적인 부분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성을 자기가 컨트롤하고 싶어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를 선택해 굴복시키려는 마음이 내심 있다. 걸크러쉬한 느낌이 있고 재치도 있으나 혼자 사는 경우가 많다. 배우자는 활동성이 적은 안정감 있고 실속 있는 남자가 어울린다.

 

 

 

 

 

[경술일주 주의할 점]

-강직한 성향으로 자신의 기질을 스스로 제어하지 못하면 위험해질 수 있기에 '정관'을 사용해 강한 기운을 내릴 필요가 있다. 또한 투쟁심이 강하기에 '식상, 관성'이 경금을 제련해주어야 한다. 흐름이 좋으면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에너지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으나, 운이 나쁘면 삶의 질서가 무너지고 예측하지 못했던 어려운 상황에 부딪칠 수 있다.

-경술일주는 남을 돕고 은덕을 베푸는 것이 자신을 보호하는 최선의 길이다. 덕을 많이 쌓으므로 본인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사악한 마음을 먹으면 큰 일을 낼 수 있다. 알콜중독에 빠지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경술일주 유명인]

-가수: 송민호, 시아준수, 효린, 모모(트와이스), 산다라박, 닉쿤

-개그맨: 박명수, 권혁수

-기타: 한혜진, 박주영(축구선수), 타이거우즈, 노태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