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수'일간 중에서 '임자일주 (壬子日柱)'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어둡고 큰 물을 뜻하는 임자일주는 그만큼 속이 깊고 넓으며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재능이 있습니다. 또한 남들의 이목을 끄는 능력도 있어 이성에게 있어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기질도 가지고 있습니다. 임자일주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자일주 지장간 분석]
임자일주의 지장간에는 '임수(비견), 계수(겁재)'가 있습니다. 임자일주 자체로는 천간과 지지가 모두 '수'오행이므로 아주 큰 물을 뜻하고 홍수로 모든 것이 물에 잠긴 사애를 의미합니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어둡고 조용하므로 임자일주는 생각이 깊고 말과 행동이 무거운 형태를 보이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임자일주는 '양인'일주이지만, 양인의 자기 주체성, 리더십, 권력을 추구하는. 모습이 다른 양인일주에 비해 강하지 않습니다. 임자일주의 물상으로는 '검은 쥐, 깊은 바다, 매우 추운 겨울'이 그 특성을 나타냅니다. 또한 도도하게 흘러가는 큰 강물의 형상도 있습니다.
[임자일주 성격]
-임자일주는 천간과 지지가 모두 '수'이기에 물이 많을때의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과묵하고 신중하며 자기 표현과 말을 잘 하지 않기에 속을 알 수 없어 상대하기 어려운 사람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겉으로 봐서는 본인의 내면이나 생각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자존심이 강한 편입니다.
-성격이 매우 강한 편이고 고집이 세지만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대장'기질이 강하며 본인의 성격이 강하기에 혼자 사는 것에 만족하고, 다른사람에게 끌려다니기 보다는 자기주도적으로 독립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속이 깊고 포용력이 있어 주변인들을 잘 아우르기도 하지만, 내심 차갑고 냉정한 내면이 있습니다.
-천성은 순박하고 팔망미인이라 불릴만큼 재주도 다양해 이것저것 다 하고싶어 하지만 어느 한가지에 집중하지 못하는 면도 있습니다. 센스와 재치가 있고 능글맞은 경향이 있습니다. 끈기와 인내심이 있어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합니다.
-진취적, 의욕적인 성격입니다. 하지만 이런 주체적이고 진취적인 성향이 잘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꾀가 많고 지혜로우며 도량도 넓고 언변술도 있어 처세에 능합니다. 권모술수와 모략에도 능하기에 남들이 잘 모르는 사기를 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재물, 이성에 대한 소유욕이 강하며, 의심이 많기에 타인을 쉽게 믿지 않습니다. 경쟁심이 강해 타인을 무시하거나, 자기보다 뛰어난 사람은 시기 및 질투하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화를 담아두는 편이지만 한번 화가 나면 크게 폭발해 극단적, 폭력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임자일주는 타인을 괴롭히는 데 천부적 재능이 있어 한번 찍히면 큰일난다고 합니다. 제일 불행한 임자일주는 인생의 목표가 없는 사람인데 그 이유가 주변 사람들만 달달 볶으며 괴롭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명예와 성취욕이 있으나 실속을 챙기는 일에는 약합니다. 한 곳에 오래 머무르기보다는 여러곳으로 다니며 주거 변동이 잦습니다.
[임자일주 천직과 직업]
-임자일주는 기본적으로 '홍염살'이 있고 또한 사주 구성에 따라 '도화살'까지도 가질 수 있는 일주이기에 연예인이나 예체능계와 같이 도화 홍염을 잘 쓸 수 있는 곳에서는 본인의 재능을 잘 발휘합니다.
-본인의 성격이 강하기에 독립적이고 자수성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사업을 하더라도 리더십, 통솔력은 있어도 이익과 손실을 따지는 능력은 부족해 참모를 두어서 재정관리를 맡겨야 합니다.
-조직적 문화, 체계적인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어 사주 구성상 '관성'이 약한 경우는 스스로 자수성가나 사업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쟁, 투쟁심이 있어 '스포츠'분야도 잘 어울립니다. 다른사람과 경쟁하며 승부를 보는 일에서 성취감을 얻기도 합니다.
-검찰, 경찰, 군인 등 칼을 다루는 직업에도 어울립니다.
[임자일주 이성]
-임자일주는 홍염살이 있어 기본적인 색기가 있고 사주에 따라 '도화살'까지도 가능한 일주이기에 농염하고 섹시한 성적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색욕이 강하고 묘한 매력이 있어 주색으로 인한 문제를 가질수도 있습니다.
-임자일주는 본인의 성격이 강한탓에 임자일주의 배우자도 그만큼 성격이 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약하다면 임자일주의 성격을 버텨내기 어려울 것입니다. 임자일주는 본인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으면 배우자에게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상대에게 완전히 빠지지 않는 이상 상대에게 져주려 하지 않고 본인 성격대로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특징은 사주구성상 '비겁'이 강한 임자일주에게서 볼 수 있고 '신약'한 임자일주라면 이러한 특징이 줄어들 것입니다.
-임자일주 남자: 남자들은 가정, 처자식보다는 본인의 커리어와 본인 성격대로 사는것을 더 원하기에 가정생활을 소홀히 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임자일주 남자들은 이성과의 만남이 자주 일어나며 관계의 발전가능성이 높으며 본인의 성욕, 이성에 대한 소유욕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임자일주 여자: 임자일주 여자는 '음'의 기운이 강하기에 '양'에 해당하는 남자를 필요로 합니다. 본인도 꼬이는 이성을 거부하거나 싫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장부 스타일, 또는 도도한 이미지이며 본인 성격이 강하기에 배우자에 대한 불만이 생기기 쉬워 이성과의 관계문제를 주의해야 합니다. 사주상 '식상'이 발달한 경우에는 자기자식을 아끼는 편으로 남편보다는 자식을 보며 결혼생활을 하게 됩니다.
[임자일주 주의할 점]
-임자일주는 운의 흐름이 좋으면 리더십이 뛰어나고 강한 승부욕과 인내심으로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속이 깊고 과묵해 대인배라고 불리며 지적능력이 높아 뛰어난 문제해결 능력을 보입니다. 또한 감성과 상상력이 풍부해 창의적인 일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의 흐름이 나쁘면 상처를 자주 받아 멘탈이 심각하게 붕괴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를 한 번 낼 때 절제가 되지 않아 스스로 자기 화로 인해 무너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임자일주 유명인]
-가수: 제니(블랙핑크), 미주(러블리즈), 이찬혁(악동뮤지션), 싸이, 황광희, 정준영
-배우: 김선호, 공명, 김옥빈, 이요원, 엄현경, 전혜진
-기타: 이경규, 신봉선, 김동성
'일주 특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얀 개'의 형상 경술일주 성향, 추천직업, 이성문제, 주의할점 파헤치기 (0) | 2021.11.23 |
---|---|
'임 술 일주' 특징(숨길 수 없는 리더십, 빠른 두뇌회전, 지도자) (2) | 2021.11.22 |
임오일주(독특한 개성이 있는 반전매력의 소유자) 모든것 알아보기 (0) | 2021.11.17 |
임진일주 연예인, 기본성향과 기질, 추천할 직업군, 배우자와 관계 (0) | 2021.10.07 |
임신일주의 기질과 성향, 이성관계와 배우자, 직업군 추천, 주의할점 (0) | 2021.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