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토끼형상인 '신묘일주'에 대한 분석 리포트, 지장간과 성격, 배우자 분석

by ^*&%%**^$$$ 2021. 12. 13.
반응형

의리가 있고 의협심이 있으며 깔끔한 성격인 반면, 까칠하고 소심하며 의심이 많고 재물과 이성에 욕구가 많기도 한 '신묘일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동전의 양면같이 의외의 면을 가지고 있는 이 일주는 독립운동가, 정치가도 있습니다. 신묘일주에 대해 자세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신묘일주 글자분석]

천간에 신금, 지지에 묘목 둘다 음의 기운이 강하다. 묘목은 갑목의 기운을 담고 있는데, 이로인해 일지 편재는 양의 기운이 넘친다. 신묘일주는 양면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음간 특유의 칼같고 꼼꼼한 면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비밀이 많고 의심이 많은것 같으면서도 때론 아닌면도 가지고 있다. 지장간에는 을목(편재), 갑목(정재)가 있다. 십이운성으로 '절'이며 십신도 '편재'이다. 현침의 기운이 있다.

신약하면 평생 고생 의심 많고 소심한 성격이 될 수 있다. 신왕하면 사업운이 좋으나 음흉하고 색정적이 될 수 있다.

   

 

 

[신묘일주 물상]

흰토끼(침작성 부족), 칼 든 도끼(신금, 묘목 다 음의 기운). 절단된 초목. 울타리안에서 생활하는 집토끼.

새가 바위틈에 앉아 웅크리며 태양을 보려는 모습. 냉혹한 현실을 주시하는 형상

 

 

[신묘일주 기본성격]

1.순수. 담백, 집념 : 신묘일주는 깔끔하고 단정하다. 순수한 면도 있어 호기심이 많고 배움에 대한 열망이 많으나 철딱서니가 없게 보일 수도 있다. 한 번 먹은 결심은 기필코 해내는 집념이 있으나, 좀처럼 꺾지 않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 혼자만의 청렴과 결백을 주장하다가 항명하기도 한다. 그러나 성격이 순수, 담백하고 경우가 밝은 편으로 60갑자 중 윗사람을 존중하고 자기의 처신을 신중하게 하기로는 최고이다. 새로운 것을 항상 추구하고 정의를 부르짖는 용감한 성격으로 결단력이 있다.

2.의심, 소심, 조바심: 사소한 것에 집착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가로움과 급한 성격이 동시에 있어 처음엔 침착해도 나중에는 조급함을 참지 못해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성욕이 왕성해 참지 못해 번민하거나, 변덕과 예민한 성격으로 불안과 초조를 견디지 못해 광적으로 변할 수도 있다. 조심성이 너무 많고 신경이 예민하여 불안한 면을 보이기도 한다. 침착성이 부족해 일의 진행에 차질이 있을 수 있다. 호탕하고 시원시원한 면모도 있어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만, 업무적인 면에서는 적극성과 추진력이 떨어진다. 의심이 많고 예민하여 신경질적인 면이 있다. 칼날같이 예리한 성격으로 신경과민이 되어 불안, 초조할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지나친 간섭을하지 말고 혼자 고민하는 것도 적게 해야 한다. 느긋하지 못하고 급하다.

3.꼼꼼, 까칠, 집착: 알뜰하며 꼼꼼한 성질이다. 금전, 인간관계에 대한 집착이 강해 시야가 좁고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거는 경향이 있다. 돌려서 얘기하지 않고 편하게 생각나는 대로 눈치없이 이야기 해 까칠해 보일 수 있다. 똑 부러지고 꼼꼼해서 가계부를 잘 적는 등 재물을 잘 모은다. 마음에 사무치는 한이 일생에 한번은 남는데, 작은 것을 '소중히'여기는 마음과 '집착'하는 마음은 출발점이 다르다. 시야를 넓게보고 작은 것들이 가지는 진정한 의미를 발견해야 한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일처리가 정교하며 빈틈이 없다.

4.잘난척: 똑똑하고 손재주도 좋으나 나대는 면이 있고 잘난척을 잘 한다. 행동보다 말이 앞서기에 회사를 잘 다니고 있으면서도 자신은 이런데 있을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겁이 많아 실행에 옮기지는 않는다. 이해타산이 빠르고 경제상식이 풍부, 영리한 두뇌가 있어 주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5.소박: 평범하고 소박한 것에 행복을 느낀다. 가족중심적이다.

6.냉철: 성격이 날카로워 남들에게 냉정하다는 얘기를 듣기도 한다. 냉철한 면이 있어 맺고 끊음이 확실하다. 신세지는 것을 싫어하고 원칙을 중요시해 타인의 간섭과 조언을 잘 수용하지 않는다. 남들과 조화하지 못하고 사소한 언쟁을 일삼는 경향이 있다. 간섭받기를 싫어하고 외골수적인 성격으로 자존심이 강하다. 다투게 되면 상대에게 상처주는 말을 잘한다. 

7.의협심: 의리가 있고 청빈하며 의협심과 신의가 강해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이다. 따라서 호평은 많지만 따르는 사람은 적을 수 있다. 평소에는 차분하지만 무시를 당하면 격렬하게 폭발한다.(폭력적인 것은 아님) 직설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으로 미움받을 수는 있으나 뒤끝이 깔끔해 무마가 잘 된다. 풍류가적 기질이 있고 호탕하다. 생각이 깊고 꾀가 많으나 자아가 강하다.

    

 

[신묘일주 재물, 사회성, 직업]

-손재주가 좋고 이공계통에 소질이 있다.

-소심하고 냉정하며 학문에는 별 관심이 없다. 직장생활에 적합하며 직업변동이 있을 수 있고 자기 꿈을 가지게 된다.

-관직, 벼슬에 올라 국록을 먹고사는 것도 어울리며, 세심하고 예리하니 금융인, 군인, 경찰, 법관 같은 직업도 어울린다.

-사장으로 서는 결함이 없으나 융동성이 없고 소극적이어서 함께 일하는 직원이나 동료는 답답해하기도 하다.

 쓸데없는 고집 때문에 어렵게 쌓은 재산을 몽땅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남의 조언이나 충고를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어지간해선 복권 등을 사지 않는다. 일지 정,편재로 남자는 재물을 추구하는 모습이 있다. 재물과 인연이 있다.

 -추천직업: 전문직, IT, 의학, 간호사, 활인업, 예술, 예능, 문화, 프로그래머, 역술가, 종교인, 상담가, 의약사, 엔지니어, 의류, 디자인, 간호사, 미용

 

 

 

[신묘일주 이성]

신묘일주의 배우자는 일지의 특성대로 남다른 면이 있다. 신묘일주는 성격적으로 특별한 부분이 있는데, 이러한 특징이 강해져서 비혼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혼하는 경우 배우자의 태도에 답답함을 느끼는 등의 성격차이일 가능성이 크다. 일지 지장간 정편재, 묘자체가 도화와 관련된 글자로 이성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꾸미지 않아도 깔끔한 용모로 인하여 이성(異性)들의 호감과 관심을 받으니 참으로 이성에 대하여 좋은 운을 타고났다고 볼 수 있다. 신묘일주는 도화살이 성립하기 쉬운 일주고 위와 같은 특성들로 인해 배우자 선택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할 필요성이 있다. 남녀 모두 이성보다 돈을 선택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다. 정묘일주와 궁합이 좋지 않다.

 

-남자: 지장간 정재와 편재가 같이 있어 이성에 관심이 많으며 이성문제가 따를 수 있습니다. 지지 묘목의 도화의 기운도 작용합니다. 외도 문제가 있을 수 있고 가정을 돌보는 편이 좋습니다. 바람기가 있는 척하지만 가족중심적이고, 배우자에게 심리적으로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배우자를 극처하는 기운이 강하기에 의외로 연애사에서는 문제가 없다가도, 결혼을 하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편재성분으로 애인을 더 좋아한다. 정재가 아니라서 처복이 없다. 처에게 의지한다.

 

-여자: 미인이 많고 공주병 기질이 있다. 고부간 갈등과 생식기 관련 질병을 주의해야 한다. 이성문제를 주의해야 하며 만혼이 유리하다. 배우자보다 재물, 사회생활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어 결혼을 하더라도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남편이 무력하거나 돈 때문에 고생할 수 있다. 공짜를 싫어하고 봉사정신이 있다. 

  

   

[신묘일주 유명인]

가수:아유미, 김완선,도겸, 스윙스 

개그맨: 김국진

배우:정경호, 이유비, 장동우, 남보라, 박태준

기타: 안창호, 박지성, 처칠, 정봉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