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임오일주(독특한 개성이 있는 반전매력의 소유자) 모든것 알아보기

by ^*&%%**^$$$ 2021. 11. 17.
반응형

본인만의 독특한 매력과 개성을 가지고 있는 임오일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임수일간 중에서 가장 로맨틱하고 다정한 면이 있는 의외의 모습을 가지고 있고, 겉모습과 다른 반전매력까지 가지고 있는 임오일주의 성격, 장단점, 가치관, 이성관계, 주의할 점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주는 일주만으로는 해석이 어렵고 전체를 봐야하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임오일주 지장간 분석, 물상 표현]

 임오일주의 지장간은 '병화(편재)', '기토(정관)', '정화(정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지는 '정재'이며 공망은 '신금, 유금'입니다. 십이운성으로 태(胎)지에 해당하고 십신으로는 정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오일주의 천간은 '검은색'의 임(壬)수, 지지는 '붉은색'의 오(午)화로 되어있어 그 모습이 마치 '검은 말, 넓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촛불, 호수 속의 달, 어두운 밤 중 등대, 깜깜한 겨울철의 화롯불'과 같은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임오일주는 일간 수, 일지 화로 인해서 조후가 상당히 잘 맞춰진 일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오일주 성격 특징]

 

1. 임오일주는 지지에 오(午)화가 있습니다. 천간인 '임수'는 물을 뜻하며 물은 아래로 향하나 지지의 불은 위로 오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의 위치가 반대된 모습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겉모습과 다른 반전의 성격을 가지거나 극단적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2. 지지에 '오화'를 가진 분들은 기본적으로 활동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성격이 내성적이더라도 취미로 운동이나 모임 등 활동적이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분들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감수성이 풍부하고 본인만의 감각도 있는 편입니다.

3. 호기심이 많고 자유분방한 성향입니다. 동료들과 잘 어울리며 겉으로 볼 때는 둥글둥글하게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인 성향 자체도 정이 많은 편이죠. 또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로운 면도 있습니다. 

4. 기본적으로 지혜가 있으며 추진력이 좋습니다. 마음을 먹고 집중하면 큰 일도 이뤄낼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임오일주에게는 은근한 고집과 끈기가 있어서 본인이 한번 하겠다고 정한 일은 꼭 이뤄내려고 하는 힘이 있습니다. 

 

 

 

 

 [임오일주 성격 단점]

 

1. 임오일주는 끈기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일을 본인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다가도 마무리를 잘 하지 못해 끝맺음을 잘 맺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한 번 빠지면 쉽게 빠져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강한 분야에 빠지는 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돈이나 여자, 도박등에 의외로 집착하고 겉으로는 안 그럴 것 같아도 의외로 푹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3. 계산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현실적이고 실리에 밝기에 말을 할 때 꼬투리를 잡히지 않기위해 조심스럽게 눈치를 보며 말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남자 임오일주의 경우에 음흉스러운 면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4. 한 번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쉽게 바뀌지 않아 실수를 저지를 때가 있습니다. 상황이 안 좋을 때는 정신 분열적인 증상까지 갈 정도로 부정적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오일주 분들은 겉모습과 속모습이 차이가 있는 분들인데, 의외로 반전의 모습들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오일주 적성 및 직업]

 임오일주(壬午日柱)분들은 공부보다는 본인의 사업이나 돈과 관련된 성취를 더 크게 얻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생활도 물론 안되는 것은 아니나, 직장생활을 할 때 사회생활이나 적응력이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임오일주 스스로가 상황판단이 빠르고 재치도 있어 직장에서 월급 받으며 안정적인 생활에 만족한다면 그것도 좋겠으나 인정을 받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업을 하신다면 '불'이나 '물'과 관련된 업종을 택하면 좋습니다.

 

 

 

 

[임오일주 재물]

 임오일주는 본인의 일지(지지)에 '정재(재물)'이 있어 남녀 모두 돈복이 있고 특히 남자는 배우자복이 있다고 봅니다. 일지의 '정재'는 정당하게 번돈, 월급, 적금같이 아주 큰 돈은 아니지만 꾸준히 모아놓은 돈을 뜻합니다. 따라서 소비형태도 한탕주의보다는 안정적인 은행이나 주식위주로 투자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이 분들은 지장간 속에 있는 '편재'의 영향으로 재물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돈도 잘 쓰고 사회봉사도 잘 하지만, 속 마음으로는 자신의 재물에 있어 손해 보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임오일주 이성]

임오일주의 배우자운은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편이고 특히 남자분들은 배우자 복이 좋다고 봅니다. 일지가 '정재'이니 여성스러운 성향이 있고 그 일지가 '정화'이기에 일반적인 임수일주보다 더 로맨틱한 일주입니다. 일주로만 봤을때는 임오일주 분들은 '정미일주', '경인일주' 성향의 배우자분과 잘 맞습니다. 반대로 '무자일주', '병자일주'의 성향을 가진 분들과는 성격적으로 맞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남자: 남자 임오일주 분들은 기본적으로 '애처가'기질이 있고 다른 임수일간에 비해 낭만적인 편이라 여자들에게 잘해주는 편입니다. 남성적인 매력보다는 다정한 매력을 더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본인의 지장간에 있는 '정화'가 천간에 있는 '임수'와 '정임합'형태를 이루고 있기에 특히 배우자 복도 좋고 부부사이의 관계도 좋습니다. 다만 남자분들은 여성에게 집착이 심할 수 있고, 술을 좋아한다면 바람끼도 어느정도 있고 여성의 유혹에 약하기에 자제하지 않으면 위험해지니 조심해야 합니다. 

2.여자: 여자 임오일주 분들은 배우자운, 자식운이 좋은 편입니다. 현모양처스타일인 분들이 많으며 일지의 '오화'속에서 '기토'를 재생관 하는 모습이기에 남편의 내조도 잘 하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아기자기한 면은 없고 남편을 꼼꼼하게 돌보거나 살피는 데에는 서투른 편입니다. 하지만 남편의 마음에 들게끔 만족시키는 행동은 잘 하지 않고 남편을 무시하거나 의심하는 성향이 있어 크게 다툴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임오일주 외모]

 

-임오일주 분들은 도화의 기운이 있기에 외모가 세련되어 보이거나 또는 타인이 봤을 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하지만 겉으로는 세련되거나 강한 인상이지만 정작 본인들은 외모에 비해서 수수하게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오일주는 대체로 소박하고 아기자기한 면이 있지만 아무래도 '양간'이기에 '음간'인 분들만큼은 아닙니다. 

  

 

 

[태어난 월에 따른 분류]

 

1.봄: 식상생재의 흐름입니다. 불이 너무 과해지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2.여름: 불이 너무 과다해지면 '재다신약'의 형태가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3.가을: 재극인 형태(인성과 재성이 충돌)로, 물이 임수일간의 뿌리를 받쳐주어야 합니다. 다만 지나치게 재극인으로 충돌하지만 않는다면 큰 문제는 없고 관인상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형상입니다.

4.겨울: '오화'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일지의 '오화(재성)'를 귀하게 여기고 남자는 특히 배우자를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임오일주 유명인]

 

-가수:백현(엑소), 서태지, 박효신, 김건모, 케이윌, 빅토리아(Fx), 장원영(아이즈원), 보나(우주소녀),

-배우: 주원, 권나라, 신은경,

-기타: 김기덕 감독, 만화가 강풀, 주병진, 프로게이머 이영호

 

 

 

[임오일주 주의할 점]

 

1.임오일주는 본인의 욕망이나 밖에서 오는 유혹에 쉽게 흔들리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공을 위해서는 본인의 철저한 자기관리를 해야합니다.

2.항상 마음이 편하지 않고, 정서적인 안정을 원해도 계속되는 번뇌를 억제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허세, 욕심, 의심이 가득하게 되면 이를 억제하지 못하고 타인을 향해 온갖 안좋은 마음들을 가질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