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갑 진 일 주'의 기본성향, 재물에 대한 욕심, 이성관계, 성격 분석

by ^*&%%**^$$$ 2021. 12. 13.
반응형

오늘은 갑진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갑진일주는 갑목에 진토 편재가 들어있는 일주이다. 갑진일주의 지장간에는 을목 계수 무토가 들어 있다.

 

[갑진일주 글자분석]

-천간 갑(甲)목은 솟아나는 형상으로 시작과 출발의 에너지가 강한 형태입니다. 갑진일주는 갑목 중 가장 안정적인 일지입니다. 갑목에게 필요한 적당한 물과, 드넓은 대지인데, 갑진일주의 진토는 갑목이 필요한 것을 다 갖추고 있고, 계수와 무토를 일지에서 다 갖추고 있다. 갑진일주는 병화 하나만 있으면 두려울 것이 없는 나무가 됩니다.  갑진일주는 기본적으로 편재(무토)의 영향을 받아 활동적이지만, 지장간 인성(계수)과 겁재(을목)의 영향을 받아 꼼꼼하면서도 야무진 성격이며, 진토는 '백호살'에 해당합니다. 갑진일주에게는 더이상의 갑목이 필요 하지 않으며, 왕성한 금 역시 원하지 않습니다. 팔자에 신금이 없으면 남편을 부양하고 시부모에 대한 공양도 잘 하는 장점이 부각됩니다.어쨌거나 자신이 가정을 꾸려가는 팔자의 유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목은 우뚝 서있는 나무, 진토는 생명의 물을 잔뜩 머금고 있습니다. 진토는 완벽에 대한 집념이 강하고 고집이 세 주변을 피곤하게 하고 권력욕,지배욕이 있는데, 갑진일주는 갑목 특유의 명예심과 토의 의지가 결합되어 굳건하고 진취적입니다. 갑목은 땅에서 솟아난 기운으로 적극적이며 도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대체로 남성적인 성향을 띄며 진토의 백호살로 투쟁적, 들이받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갑목과 백호살 둘다 표출되는 기운이 강하므로 더욱 이러한 성향을 갖기 쉽습니다. 

-갑진일주의 지장간 중 을목(겁재)은 승부욕이나 경쟁심이 강하다고 볼 수 있으며 시기, 질투가 강하게됩니다. 주변환경을 주도하고 앞장서끌고나가는 형태로 가기쉽고 계산적이 됩니다.그래도 갑진일주 분들은 정이 많으며 베푸는 성향도 있습니다. 진토는 신(辛)금의 묘지로 관성에 해당하여 통제와 간섭을 싫어하며 사주에 관성이 약할 경우 무관의 성향을 가지기 쉽습니다.

 

 

[갑진일주의 물상]

청용하늘의  동양지목이 지상의 심산에 뿌리를 박고 있어 때를 기다리는 형상이다. 민족의 우상이며 한국의 전형적인 기상을 나타낸다. 봄의 땅으로 동방을 지키며 하늘을 지키는 모습이다. 

 

 

[갑진일주 기본성향]

1.밝고 강직 정직 솔직: 남녀 모두 활동적이며 도전정신이 강합니다. 우두머리가 될 기상이 있고 용기, 재치가 있으며 정도 많습니다. 진취적이고 승부욕이 강한 듯 느껴지지만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사교적이고 유쾌하며 명랑하고 인정이 많습니다. 성격이 강하고 고집도 있어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전체적으로 바라보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2.자기주장이 강함: 독립심으로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뭐든지 직접 해야 직성이 풀리며 오기와 투쟁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 것 아닌 일에 자존심을 내세워 직장에 사표를 내거나 허송세월을 보내기도 하고, 야망이 분수에 맞지 않게 원대하고 자기주장이 강해 남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헛된 꿈을 꾸는 사람이 많고 자신이 움직이기만 하면 획득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너무 자기 욕심만 챙기다가 자기 함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욕심에 비해 취하는 것이 적습니다. 이기심과 독선이 지나쳐서 주변에 적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욕심을 줄이고 물러서는 지혜도 필요합니다.

3. 활동적이다가도 현실에서 도피하고자 하면 한없이 고독을 즐깁니다. 성격이 급하고 좌절이 심한 편으로 인생의 굴곡이 있으나 심한 편은 아닙니다. 열정적으로 보이지만 결정적일 때(관계정리, 이혼) 스타일은 쿨한 편입니다.

4.권위에 의존하고 욱하는 기질: 스펙이 좋고 유명한 사람들을 신뢰하고 인정하는 면이 있습니다. 또한 욱하는 기질이 있으나 남의 눈치를 보며 성질을 내기에 폭발하지는 않습니다. 낮은 짜증이 많은 편입니다. 

5.경제적으로 인색합니다.

 

 

 

[태어난 계절에 따른 갑진일주의 성향]

1.봄에 태어난 갑진일주는 그 자체로만으로도 신강하다. 관성으로 설기 시킬 것이 아니라 병화 식상으로 설기된다면 목화통명의 좋은 구조를 이루게 된다.

2.여름의 갑진일주는 진토 안의 계수를 귀하게 쓴다. 그래서 물이 마르지 않도록 자수가 추가로 오는 것이 좋다. 모친복이 있다.

3.가을의 갑진일주는 왕금을 다스리기 위해 정화가 있는 것이 좋다. 가을의 갑진일주는 목을 생해야할 진토가 진유합으로 금국으로 빠지므로 갑진일주가 가져가야 할 양분이 다 금으로 쏠린다. 

4.겨울의 갑진일주는 진토도 축축한데 물이 많으므로 부목, 갑자일주처럼 될 것 같아 우려가 된다. 그래서 무토와 병화를 필요로 한다.

 

 

 

[갑진일주 재물, 직업]

1.안정적인 재물을 원하기에 투기, 도박은 멀리하나 돈을 빨리 벌고 싶은 욕심이 있다. 재물이 땅에 있어 재물 모으는 능력이 비상하다.

항시 재물을 가지고 산다. 금전에는 궁함이 없다. 아버지에게 융통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남다른 금전욕심과 일을 시작하거나 벌리는 것을 잘 하지만 지속적인 부분이 약해 빠르게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쉽게 포기할 수 있습니다.편재 무토가 목욕에 있어 횡재를 바라는 투기심리는 강하지 않다

2.갑진일주는 기본적으로 변덕이 심하고 자기 컨트롤이 부족하다. 상사의 부당함을 참지 못하고 나서다가 직장에서 손해를 본다.

갑진일주는 주변에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장치(가족, 동료, 시스템 등)가 있어야 한다. 통제 장치가 없으면 실수를 거듭 반복하고 실패와 좌절을 겪게 된다.

3.갑진일주는 남녀모두 자신의 성향, 백호살의 영향으로 직업적, 사회적으로 잘 풀리는 방향으로이끌갑니다. 또한 비겁이 강한 형태이기 때문에 독립적인 성향과 사업이나 투자, 투기적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진일주는 대운과 세운의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흥망성쇠가 극적으로 보여지는 일주 중 하나입니다.

4.목축. 건축. 토목. 음식. 매매. 대체로 돈과 관련되거나 권력을 갖는 직업과 어울립니다.

  

 

[갑진일주 이성]

갑진일주의 배우자궁은 진토 편재이다. 편재는 기본적으로 결혼 관계에 긍정적인 십신은 아니다. 하지만 일지가 안정적이란 것은 결혼 관계에도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천간은 병(丙)화와 잘 맞으며 천간삼기로 계(癸)수와 임(壬)수를 만나면 좋은 관계로 이어지겠습니다. 지지로는 인(寅)목과 묘(卯)목, 미(未)토가 좋습니다.

-남자: 배우자와 어머니가 합하는 꼴이니 어머니와 배우자가 쌍으로 나를 도와주는 격이다. 그렇기 때문에 처복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남자는 이성을 보는 눈이 높아 매력있는 여성 또는 미인의 여성과 인연하기 쉬우며 그로인해 피곤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풍류의 기질이 있지만 자기 여자를 굉장히 아끼고 바람기와는 거리가 있다.

-여자:대체적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다만, 갑진일주 여자의 경우 남자에 비해서는 배우자복이 좋다고 보기에는 애매하다. 이성운이 많이 따르는 편이지만 오래가지 못하는 편입니다. 여자의 경우, 집안에서 가장의 역할을 하곤 한다. 본인 자체도 강한 성향이기 때문에 초년보다 그 이후에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배우자에게 기대기 힘들며 입묘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득자 후 어느정도 거리를 두는편이 좋습니다. 

 

 

[갑진일주 유명인]

-배우:송혜교, 오현경, 백진희, 장미희, 문소리, 김정은, 신은정, 박하선

-개그맨: 박경림, 

-가수: 원더걸스 선예, 박재범, 헨리, 강지영, 김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