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외유내강 기축일주 물상과 성격, 남몰래 감춰둔 기질, 남자여자 분석

by ^*&%%**^$$$ 2022. 1. 13.
반응형

은근한 고집과 조용한 추진력으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해내는 기축일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간여지동으로 자신의 의지가 강하며 본인의 고집과 자아가 센 편이 많으며, 매력이 많아 연예계에도 많이 있다. 기축일주에 대한 지장간 글자분석과 성격분석, 이성관계 분석, 주의할 점 등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기축일주를 나타내는 형상]

밭 가는 황소, 언 땅을 일구는 소, 녹지 않은 땅. 기축일주를 나타내는 단어이다. 천간 기토에 지지 축토가 있어 '제왕'의 상이기에 강력한 힘이 안으로 파고 들어갈 수 있다. 축토는 차가운 성질로 감각, 기획력, 원하는 일에 열정을 쏟는데, 속으로는 따뜻한 정을 그리워 해 외로움과 의존성이 있고, 매사 의심이 많고 소극적인 기운이다. 소극적이면서도 완벽을 추구하고, 의심하면서 경쟁에 임하는 기축일주의 기본성향.

 

 

 

[지장간 분석]

기축일주는 천간에 기(己)토와 지지에 겨울에 얼어붙은 땅인 축(丑)토가 있다. 기축일주의 지장간에는 계수(정재), 신금(식신). 기토(비견)가 있습니다.  기축일주의 물상학적 모습은 꽁꽁 얼은 땅이나 혹은 진흙이 범벅된 땅으로 보이는데, 일주를 나타내는 '소는 온순하고 부지런하며 참을성이 강하지만, 유순한 겉보기와 달리 고집이 셉니다. 기축일주는 일지가 비견이라 겉보기엔 연약, 온순할것 같으나 속으로는 인내심이 강하고 내면이 강한 외유내강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본성향, 기질분석]

1.부지런하다: 기축일주는 지장간 안에 '비견'이 식신을 생하고 있기에 성실하고 부지런한  면이 있습니다. 근면하고 책임감이 강한 성품으로 꼼꼼하고 성실한 편이나, 본인 스스로는 게으르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일이 주어졌을 때 완벽하고 확실하게 처리하려는 자신의 의지와 끈기를 가지고 있다.

2.고집이 있음: 기축일주는 음간으로만 구성되어있어 적극적인 성격은 아니지만 자기주관이 분명하고 고집이 강하다. 말수가 적고 수줍은 듯해도 말문이 트이면 잘 하는 편이며, 비교적 갈등상황에서 잘 참는 편이나 갑자기 욱하는 기질과 거친 언행을 나타낼수도 있다. 폭발하면 의외로 무서운 기질을 드러낼 수도 있다. 부드러운 외모와 달리 의외로 쇠고집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융통성이 부족하고 자존심을 내세워 문제를 만들 수 있으니 열린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좋다. 또한 어떠한 것을 결정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지만, 결정을 내리면 쉽사리 바꾸지 않는편이다.

3.의심이 많음: 기축일주는 성격이 예민하고 의심이 많아 신뢰관계를 중요시 여기는 경우가 많다. 대인관계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기축일주의 편안함과 신뢰감에 오랜시간 친구로 지낸다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다. 꼼꼼한 의심과 조심성이 있어 사람을 대할때에도 나타나며, 다른 사람들은 대충 넘어갈 일도 기축일주는 따지고 재차 확인해 실수를 줄이려고 한다.

 4.실속있음: 차분하고 말수가 적은 이들은 뛰어난 표현력, 언어능력으로 논리적인 편이다. 자신의 품행과 인격은 바르다고 생각하나 타인들은 그렇지 않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본인 실속을 잘 챙기며 자기관리도 잘 하는 사람들이 많다. 속으로는 잘난척하며 다른사람들을 꼬투리잡으나 겉으로 이러한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지 않아 타인들은 모를 수도 있다.

 

 

 

 

[사회적역할, 재물 분석]

 

1.대기만성형: 기축일주는 자신이 해야할 일을 일찍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성취, 자신감에 도움이 된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랐더라도 본인 의지가 부족하면 성공가능성이 낮으며, 재능이 뛰어난 것에 비해 시련이 많고 유혹에 잘 빠지기에 한우물을 깊게 파는게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묵묵히 자기가 맡은 일은 확실히 하며 완벽하게 처리하려고 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끈질기게 집중하는 면이 있어 대기만성형으로 뒤늦게 성공할 가능성이 많다.   

2. 보수적: 기축일주는 돈을 모으고 저축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투기나 도박과는 거리가 멀며, 새로운 무언가에 무리하게 도전하거나 일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본인의 주관과 고집이 강하기에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밀고나가게 될 가능성이 많다. 타인을 양육하고 가르치는 성품이 있기에 교육직에 어울린다.

3.욕심: 기축일주는 남의 것도 자신의 것으로 여기는 욕심이 있는데, 절대로 손해보는 일은 하지 않는다. 자기 실속을 잘 챙기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어떻게해서든 마무리 지으려고 한다. 

4.알맞은 직업: 전문직, 교육, 연구직, 부동산, 토목, 금융, 금속, 공무원

  

 

 

[이성관계 분석]

 

-기축일주는 팔색조의 매력을 지니고 사람을 홀리는 매력이 타고났다. 기축일주의 배우자궁을 보면, 지지가 '축토'이기에 연상의 배우자와 잘 맞는다는 이야기도 있다.  일지 축토가 비겁이라 배우자와 친구처럼 동등하게 지낼 것이고, 연애 감정보다는 동지애가 더 강한 사이가 될 것이다. 배우자궁을 따질 때는 일지만이 아니라 관성과 재성의 조합을 중요하게 보아야 하는데, 기축일주는 남자든 여자든 배우자궁을 보았을 때는 무난하다.  천간에 갑목이 있는 분들과 잘 맞으며, 지지는 '인목, 자수, 사화, 유금'을 가진사람들과 궁합이 좋다.

-남자: 기축일주 남자는 사랑의 배신, 여자문제, 아픈 실연의 상처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으나 순조롭지 못합니다. 집착과 의처증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털털한 성격으로 타고난 매력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성실하지만 쓸데없이 부지런하고 돈을 아끼는 면이 있다.

-여자: 기축일주 여자는 간여지동을 가지고 있어 고집이 강하여 배우자와의 사이가 좋지 못할 수 있어 여성의 경우 순종하는 남자를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배우자는 기축일주 여성에 대한 남다른 이해와 배려가 필요합니다. 자기 성질대로 살려는 사람이 많고, 본인의 끼가 많고 당돌해서 매력적입니다. 무언가에 빠질 때는 미친듯이 푹 빠져들지만 성공이 오래 가지는 못합니다. 자신의 매력을 과시하기 위해 성형, 다이어트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토의 기운이 강해 통증을 느끼지 않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외모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기축일주 유명인]

 

-배우: 원빈, 이하늬, 권상우, 한채영, 박해진

-가수:최자, BTS 슈가, 우도환, 양현석

-기타: 기안84, 양세형, 이세돌, 프로이트, 칼융

 

 

  

 [주의할 점]

 

-스스로 자기망상에 빠져 주변과 담을 쌓고 자기주장만을 앞세우거나 자기 고집과 집착을 경계해야 한다. 자기 틀에 갇혀서 웅크리고 또아리를 틀고 있는 자기 신념에 대한 집착을 경계해야 한다. 적당한 햇볕이 필요하듯이 병화가 상징하는 긍정적 활동적 적극적인 태도가 대안이 될 수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해서는 과거의 집착에서 벗어나야 한다.

  -축토 속 습한 임수의 기운으로 우울증이나 과대망상, 위장병, 자궁질환 등에 사로잡힐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위장질환은 자기 생각을 밖으로 분출하지 못해 발생한다. 기축일주는 생각이 많은데 그 생각이 실현되지 못할경우 우울증이나 위장장애가 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