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우두머리기질의 무인일주의 성향과 몰랐던 기질 보고서, 배우자궁은 기가 세고, 유명인으로는 공유, 전도연, 한혜진 등이 포함

by ^*&%%**^$$$ 2022. 1. 18.
반응형

무인일주는 배포가 크고 사업가 같은 느낌을 주는 듬직한 모습이 상상된다. 본인의 형상도 호랑이 형상이며 큰 땅을 나타내기에 그럴 수 있으나, 사실 마음은 소심하고 겁이 많을 수 있다. 또한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관심받는것을 좋아하나 실속은 알맹이가 없을 수 있다. 사회적, 공익적인 것에 관심이 많은 무인일주에 대해서 성격과 직업, 배우자궁, 유명인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무인일주 형상]

-큰 산에서 내려온 한국형 호랑이, 민둥산의 고목, 남자의 기상, 우두머리의 형상을 가진 무인일주는 많은 식솔, 군졸들을 거느리며 만인의 우두머리로 자립할 수 있는 기질이 있다. 무토는 산이고 인목은 호랑이이기에, 산호랑이의 용맹함과 과시하는 과시욕이 있다. 겉은 화려한데비해 안은 비어있을 수 있고, 소심하고 예민한 기질도 있으며, 명예를 추구한다.

 

 

  

 

[지장간 분석]

무인일주는 무토일주에 인월(편관)을 깔고 있고, 지장간 안에는 편관, 편인, 비견이 들어있다. 장생지이며 관인상생이 되지만, 그 힘이 크진 않다. 무인일주는 기본적으로 고지식하고 권위주의적인 면이 있다. '인목'이 권력지향적이며 주관이 뚜렷하고 명예, 품위에 진심이며 의지가 강한 기질이 있듯이, 무토가 인목을 만나 무인일주는 의욕이 넘치고 급한 성격에 자만심이 많다.  자신감이 떨어진 무인일주는 겉으로는 내색하지 않아도 속병이 생길 수 있다. 사주에 병화가 없으면 무인일주의 특징이 반감되며, 병화(편인)이 장생이라 끼가 있고 직관력은 좋으나 신경이 예민하다.

   

 

 

 

[기본 성향, 기질]

 

1. 신용과 신의. 적극적. 도전적. 명예욕: 무인일주는 말없이 자기 분수를 잘 지키며 도량이 넓고 성실한 사람이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며, 매사 신중하게 처신하기 때문에 남과 잘 충돌하지 않고 자기 일에 충실하며 신용을 중요시하고 신앙심도 깊다. 외유내강의 성품으로 명예를 중히 여기고 활동적, 능동적이라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자신의 원칙을 강력하게 주장해서 추진하기도 한다. 독립적인 의지와 자유를 추구하며 개척정신이 있다. 자신의 원칙을 뚜렷하게 표현하며 매사에 앞장서서 일을 추진할 수 있으나, 자신의 힘을 믿고 과시하다가 화를 당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2.자존심, 고집 강함: 자존심과 명예욕이 강하여 어떠한 부분에선 자기 주장을 잘 굽히지 않는 고집스러운 면도 가지고 있다. 누군가가 자기에게 불리한 말을 하거나, 자신을 무시하면 감정변화가 급격하고 감정이 표정에 전부 드러난다. 불같이 화를 내며 자기 성질을 억제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자제력을 키워야 한다. 이런 모습은 자신의 드러난 외형에 비해 그것을 뒷받침 해주는 내실이 없을 때 더욱 잘 나타나는데, 자신의 원칙과 자존심이 상처받으면 감정조절이 힘들며 불리한 상황에서도 의미없는 고집을 피울 수 있다.

3.소심: 겉모습은 강하고 왕성한 추진력을 겸비한 용기가 넘치는 모습을 보이지만, 작은 부분까지 신경올 쓰는 소심함도 지니고 있다. 무인일주는 겉으로는 대범해 보이나 의외로 소심하고 겁이 많다. 신경이 과민하고 예민하다. 자기 영역의 사람들에게는 무한 신뢰를 보내는 편이나, 사람을 잘 믿어 손해보는 일이 잦고 자기가 믿었던 사람에게 크게 상처를 받은 경험을 가진 경우가 많다. 외관상으로는 용맹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뒷걸음질을 칠 수 있으며, 천지를 진동할 듯 용맹스러움을 보이다가도 중요한 순간에는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무인일주는 일지가 편관이기에 명랑하게 생활해야 하는데, 내성적이고 의기소침한 무인일주는 문제가 있다.

 4.외화내빈: 무인일주는 변화를 좋아하며 싫증을 잘 느껴 겉치레에 신경을 많이 쓰기도 한다. 겉치레와 체면을 중시하며 일 처리는 확실하나 실속은 없는 편이다. 유니크한 생활을 하는 화려한 연예인들과 비슷하며, 본인이 인기를 갈구하고 집중받기를 원하며 외부적으로는 화려하고 매력적이나 그만큼의 허무함이 숨어있다. 꽃이 화려해 보이지만 열매를 맺지 못하는 모습이며, 알맹이가 없기에 멋보다는 실속을 챙겨야 한다. 허영심이 많고 자신을 위장하는 음흉함도 가지고 있다.

 

  

 

 

 

[사회적 활동, 돈]

 

1. 무인일주는 신용이 있으며 신뢰를 줄 수 있기에  은행.보힘,증권업 등에 진출하는 것도 좋다. 도량이 넓고 성실하며 말과 행동이 일치하기에 신용을 중시하는 은행업무, 금전업무가 적합할 수 있다. 

2.대인 관계가 좋고 언변술이 있는 편이기에 공무원, 외교관, 무역업도 어울린다. 인내와 끈기가 강하고 외교 수완이 뛰어나니 어울릴 수 있다. 또한 농림 관계나 토목공사,창고업도 생각해볼 만하다.

3. 무인일주는 활동성이 강해 조직생활을 하더라도 정적인 조직, 조건, 업무는 어울리지 않는다. 공적, 사회적 문제에 관심이 많고 토론을 즐기는 사람이 많으며 군림하고 지도하는 경향도 있다.

4.추천직업으로는 직장인, 공무원, 사업(무역, 건축업, 부동산), 특수기술

 

 

 

 

 

[배우자궁]

 

-무인일주의 배우자는 일지가 '편관'이기에 여자든 남자든 그 배우자의 기가 세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동시에 무인일주의 지장간 안에서 '관인상생'이 될 수 있기에 무서운 배아자라도 본인에게 헌신하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배우자의 사회적 지위가 높을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까다롭고 호탕한 성품에 장군급 기세를 지니고 있는 배우자를 볼 확률이 높다.

-남성: 무인일주 남자는 본인 자체도 강한 성품인데 배우자까지 강한 기세이기에 서로 싸우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 무인일주 남자는 여성을 밝히고 자존심 때문에 낯간지러운 말을 잘 하지 못하며, 사회적 활동을 중시에 배우자에게 사랑받기가 어려울 수 있다. 

-여성 : 무인일주 여성은 고집이 있다.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사회활동을 하는 것이 자신과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불쌍해서 결혼하는 경우가 있으며, 남편을 선택할 때 자유분방하고 변화를 좋아하는 성격의 소유자를 고르기 쉽기에 부부생활에 고독함을 느낄 수 있다.  무인일주 여성은 지도자적 위치에 있는 배우자를 만나거나 자신이 지도자가 되는 기질이 있는데, 본인 스스로가 카리스마가 넘쳐서 가정주부로만 살면 평온한 가정을 꾸리기는 어렵다고 보여진다.

   

 

 

 

 

[유명인]

-배우: 전도연, 공유, 한혜진, 안효섭, 장근석

-가수: 세븐틴 준, 민규, 선미, 마마무 휘인, 슈퍼주니어 은혁

-기타: 안정환, 노무현 대통령, 마이클 잭슨

 

 

 

 

 

 

[월로 알아보는 무인일주 성격]    

1. 봄: 관성이 지나치게 과해지기 때문에 불이 꼭 필요하다관성이 많은 것은 억부적으로 좋지 않을뿐더러 임상을 볼 때 성격적으로 문제가 나타난다. 

2.여름: 자칫 불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물이 꼭 필요하다. 하지만 어설픈 물은 재생관인상생으로 이뤄저 불을 강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뿌리가 있는 강한 물이 필요하다. 

 

3.가을: 식신제살이 되면 좋지만 인신충의 폐해도 있기 때문에 스케일은 커지지만 삶은 힘들어지지만 편관이 제화되어 좋다.  유월의 무인일주도 상관 편관의 대립으로 시끄러워지지만 편관을 제해주어 좋다. 

 

4.겨울: 재생관으로 관성이 힘이 세질 수 있으므로 불로 관인상생 시켜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데, 조후적으로도 억부적으로도 불이 꼭 필요하다 볼 수 있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