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간 별 특징

사주 일주에 따른 외모분석

by ^*&%%**^$$$ 2022. 1. 1.
반응형

자신의 사주 일주, 월주, 연주, 시주에 놓인 글자들이 어떤가에 따라 외모에도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어떠한 십이운성을 가졌는지에 따라 외모뿐만 아니라 매력도 다양합니다. 본인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자신감이 없다면, 이 포스팅을 보며 몰랐던 자신의 매력과 외모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십이운성별 외모]

1.목욕지:'목욕지'는 '갓 태어난 아기의 모습'이다. 아기처럼 깨끗하고 고결하고 예쁘다. 목욕지가 있다고 다 예쁜것은 아니고 사주상의 조화가 잘 되어야 한다. 목욕지가 '월지, 일지'에 있어야 목욕의 영향이 크고, '년지'에 있다면 영향이 크다고 장담할 수 없다. 여기에 목욕지가 극, 형, 충을 받으면 외모가 예쁜상은 아니라고 본다. 사주 조화가 잘 되어있고 오행이 골고루 조화된 목욕지는 매우 아름답다. 갑목일간 - 자수, 을목일간 - 사화, 병화일간 - 묘목, 정화일간 - 신금, 무토일간 - 묘목, 기토일간 - 신금, 경금일간 - 오화, 신금일간 - 해수, 임수일간 - 유금. 계수일간 - 인목 을 가지고 있어야 목욕지라고 본다.

2. 장생지

'장생지'는 사람들에게 예쁨을 받는 시기를 나타낸다. 사주가 조화되고 장생지가 잘 깔리면 성격이 좋고 인기많은 사람들이 많다. 얼굴도 호감형이기에 사람들의 호감을 잘 얻게 된다. 본인의 사주에 이 장생지가 있거나, 장생지의 글자들이 용신이나 희신으로 쓰일경우는 더욱 효과가 크다. 갑목일간 - 해수, 을목일간 - 오화, 병화일간 - 인목, 정화일간 - 유금, 무토일간 - 인목, 기토일간 - 유금, 경금일간 - 사화, 신금일간 - 자수, 임수일간 - 신금, 계수일간 - 묘목이 장생지를 나타낸다.

 

 

 

 

[10개 일간별 미남/미녀]

1.갑목: 자수  >  오화  >  인목  >  땅이 있어 조화된 경우

갑목일간은 지지로 '자수,오화'로 온도를 맞추고 '인목'으로 좋은 땅에 뿌리를 내리면 보기 좋은 사주가 된다. 하지만 '자수'만 많다고 미모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균형적으로 조화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인목'이 너무 많다면 '신금'이 있어주어 가지치기를 해줘야 좋다. 갑목은 천간으로는 임수, 정화로 땅속에서 뿌리를 보호해주고 기토에 뿌리내리면 좋다.

 2.을목: 사화 > 오화 > 묘목 > 진토

 사월의 을목은 '장미꽃'을 나타낸다. 을목을 병화, 계수로 보좌해주고 무토에 뿌리내렸다면 조화가 잘 되어있고 보기에 좋아 외모도 좋다.

3.병화: 묘목  >  인목 >  신금

 -병화는 계수와 함께 묘목, 을목을 키워주면 보기좋다. 경금(과실)이 하나 있다면 더더욱 좋다.

4.정화: 유금  >  신금  >  미토

정화일간이 미토를 보면 조토가 되나 홍염이라 예쁘고 홍등가불로 비유하며 색기가 있어 '정미일주'중에는 예쁜사람이 많다.'정유일주'도 한 인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유금을 제련하는 형상이라 재주도 많고 목소리가 아주 듣기 좋다. 정화일간이 '묘목'을 보면 예쁜상은 아니지만 귀염상이며 '사화, 오화'로 너무 신강하면 보기 좋은 불이 아니다. 정화는 은은한 불로 신약한 정화가 약간 보기 좋다.

5.무토: 묘목 > 신금 > 인목 > 진토

- 무토일간은 중후해 보이는 느낌이 있다. 병화&계수와 함께 '묘목'을 키워주는 보기좋은 봄의 산이 되면 사람들은 예쁜산을 관광하러 가듯이 무토는 특히 보기 좋은 산이 되어야 예쁘다. '신금, 유금'을 깔면 무토의 중후한 느낌은 나지 않으며 금으로 설기하듯 얼굴이 시원시원하고 훤칠하게 생겼다. 아예 '금토'로만 이루어진 수정광산사주는 보석이 묻힌 산의 형상으로 역시 보기 좋다.  

6.기토: 해수 > 사화 > 유금

 기토는 오행이 한 쪽으로 치우치치않고 보기좋은 밭이 되야 예쁘다. '정화, 임수, 신금, 갑목'으로 중화되어 보기좋은 밭이 되면 예쁘다.

7.경금: 오화 > 사화 > 인목

 경금은 불이 필요하고 불이 있어야 예쁘다. 경금은 여름의 경금이 제일 예쁘고 '경오일주 경인일주' 등이 한인물 한다. 천간으로는 정화가 아닌 병화를 봐야한다. 금은 토에 묻혀있으면 예쁘지 않다.  

8.신금: 해수 > 자수 > 축토

- 신금은 '수'를 추구한다. '완성된 광물, 보석'이기에 잘 씻기면 다이아몬드처럼 광이난다. '신해일주'는 깨끗이 씻은 다이아몬드를 나타내고진흙에 의해 물이 더럽혀지지 않는 이상 아주 보기좋은 보석이 된다. 이 일주는 정말 깔끔하고 인물좋은 사람이 많다. 천간으로는 임수를 보면 예쁘고, 정화로 완벽하게 제련하면 아주 보기좋은 보석이 된다. 경금과 마찬가지로  신금도 토에 묻히면 예쁘지 않다.

9.임수: 유금 > 신금 > 자수

 임수는 땅속의 물을 뜻하기에 어중간하게 토가 있으면 '탁한 물'이 되어 미모가 없어진다. 임수일간은 천간에 신금이 있어 보석을 닦아주는 형상이 되면 예쁜 경우가 많다. 

10.계수: 묘목 > 사화 > 진토

 계수는 묘목이 장생지고 인목이 목욕지라. 상관성이다. 계수는 목을 통해 자신을 발산하는 성질이 다른 일간보다 특히 강하기에 꼭 키울 나무가 있어야한다. 계수일간은 너무 신강해서도 안되고 너무 추우면 안된다. 추우면 나무를 얼리게 하기때문에 보기좋은 계수가 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약간 신약해야하고 봄, 여름에 출생해야 좋다. 따스로이 비춰줄 병화와 함께 을목을 키우고 큰 땅인 무토, 과실 경을 보면 좋다.
 

 

[천간/지지별 외모 특징] 

금수상관, 목화상관, 나체도화, 괴강살, 자오묘유(왕지)를 많이 깔고 있는 경우, 강한 식상관, 금여록, 장생은 동안의 느낌을 줍니다. 마음 또한 갓난아이처럼 천진난만 하며 외모도 그렇습니다. 아래의 글자들을 가지고 있을 때, 특히 일지에 있거나 용신, 희신일때 그 영향이 큽니다.

 

1.지지

자子 : 얼굴작고 쥐스럽게 생김 얼굴이 작은편. 애교많음. 하나라도 들면 몸매 좋음
축丑 : 넙데데 슬픈눈 저음 목소리
인寅 : 머리가 큰듯하지만 특유의 귀염성있음
묘卯 : 귀여움, 가볍게 생김. 하나라도 들면 귀염상
진辰 : 눈이 부리부리.  
사巳 : 특유의 조용한 느낌
오午 : 건강한 느낌 . 끼가 많음
미未 : 순하게 생김
신申 : 얼굴작음
유酉 : 눈빛이 강하면서도 이쁨, 하나라도 들면 색기있음. 2개 이상이면 피부좋음
술戌 : 촌스러움
해亥 : 글래머, 웃는게 귀염. 웃는 얼굴

2.천간

갑甲 : 고집스러움. 중성틱함.  
을乙 : 귀여움
병丙 : 이글이글 눈빛 강함.  
정丁 : 미남미녀, 얼굴형 이쁨. 나 착함 써있음  
무戊 : 촌스러움 둥글넙적 넙대대
기己 : 부드러움
경庚 : 악하게 생김
신辛 : 정화보다 얼굴형이 각짐
임壬 : 피부좋음
계癸 : 여성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