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 특징

작은 토끼의 물상인 을 묘 일주 성향, 장단점, 외모, 유명인

by ^*&%%**^$$$ 2021. 7. 31.
반응형

토끼의 물상을 하고 있는 '을묘'일주는 유들유들하게 보이며 부드럽게 보이는 외면적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누구보다 센 고집이 숨겨져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을묘일주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을묘일주 구성]

십신은 '비견', 십이운성은 '건록' 으로 양간 일주로는 '갑인'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갑인일주와는 차이가 있는데 을묘일주가 좀 더 예술적인 성향이 강하고 약자에 대한 측은지심과 인지상정의 마음이 강하고, 절제력이 있습니다.

 

 

 

 

[을묘일주 기질특성]

-을묘일주는 '외유내강'의 전형으로 겉으로는 약해 보이고 흔들리는 것 같아도, 내면에는 은근한 끈기가 있고 속 고집이 매우강해 자기 주관을 잘 바꾸지 않으며, 좌절이 와도 이길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갑인, 을묘, 경신, 신유] 중에서 가장 예술적 감수성이 뛰어난 일주는 을묘일주입니다. 내면적으로는 자신의 주장이 확고하나 굳이 남에게 강요하거나 관철시키지 않습니다. 남에게 약한 모습 보이기를 싫어하고 티를 안 내지만 실제로는 마음의 상처를 잘 받는 여린 심성입니다.  

-사회에서 만나는 친구, 어릴적 친구, 동창모임등을 매우 중요시 여기며 친구들 사이에서 좋은 사람이라는 평판이 있습니다. 

-을묘일주는 꽃으로 태어난 사람으로 누구나 좋아하고 손길을 타게 되어 있으니 파란만장한 삶이 펼쳐질 수도 있다는 암시가 될 수 있습니다. 을묘일주는 음의 글자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본인 사주에 양의 글자인 병화, 경금, 무토를 만나면 좋습니다.

-성격이 급한 편이라 봄에 씨 뿌리자마자 바로 가을 수확을 기대하는 사람입니다. '을묘'는 땅위로 솟아오른 싹의 물상이라 미래에 대한 욕망과 아름다운 세상을 동경하는 마음 그리고 상상의 나래를 펴는 순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늘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고 싶어하지만 실제 현실에서는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본인의 고집때문에 경쟁의식도 아주 강한데 지기 싫어서 공부하는 그런 독종같은 면도 있습니다.

-을묘일주의 내면에는 상상력이 아주 뛰어난 소년의 마음이 있습니다. 천진난만하고 밝고 생글생글하지만  마냥 애같지는 않습니다.을목이 묘목을 보면 양인이라 아주 강한 자기주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60갑자중에서 고집과 자존심이 세기로 탑3안에 드는 일주가 을묘일주입니다. 

-본인이 믿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모든걸 털어놓지만, 믿지 하는 사람에게는 마음의 문을 열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성적인 성향이 있기 때문에 속으로 많은 생각을 하면서 자신의 주체를 지켜가고자 합니다. 겉으로는 남들과 타협하면서 웃지만 대화에 잘 끼어들고 하는 것은 못합니다. 대신 자신이 생각을 것에 대해서는 추진하는 힘이 강해 중간에 남들이 뭐라고 간섭을 해도 전혀 움직이지 않는 강인함이 있습니다.

 

 

 

 


[장점]

1.센스가 좋고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합니다.

 

2.학구열이 많아 박학다식하고 말을 잘 하는데 조곤조곤하게 할 말을 다하는 스타일입니다. 능력이 좋은 일주로 어디에서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든 기본은 합니다.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은데 부모님의 유산을 물려받는다 하더라도 자신의 힘으로 무엇인가를 이루는 사람입니다.

 

3.을묘는 화초지만 뿌리는 단단히 길게 박혀 뻗어나가 번식력이 강합니다. 고집이 강하지만 다른 간여지동 일주와는 달리 을묘일주는 상황을 봐가면서 고집을 부리는 융통성이 있습니다.

 

4.현실상황에 적응하는 생명력이 뛰어나며 가히 60갑자중 최고의 생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삶의 굴곡이 많을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5.을묘는 화초이자 잡초이기에 아무리 생활이 힘들고 어려워도 결국엔 살아 남습니다. 고진감래, 대기만성형이라 고생끝에 행복이 찾아오며 뒤에 가서 웃는 사람들이 많은 일주입니다. 밝지만 독기도 있고 무슨일이든 야무지게 해냅니다. 외유내강형으로 온화하고 다정하면서도 자기 주장이 분명합니다. 아라비아 사막에서도 혼자서 살아남을 만큼 생활력이 강하고 팔색조와 같은 환경 적응능력이 있습니다.

 

6.목표를 세우면 끈기있게 이루려고 노력합니다인정이 많고 박학다식하며 창조정신이 강합니다. 

 

 

 

 


[단점]

1.'음목'의 기질이기에 지구력이 약하고 독립성, 추진력이  '갑인'일주에 비해 약합니다. 

 

2.을묘가 일간은 튼튼한데 생조된 재관(財官)을 가지고 있지 못하면 천상천하 유아독존이 되기 쉽습니다. 현실적인 면이 많이 부족한데 특히 신강한 명식을 경우 그런 성향이 더 들어나고 독선적이고 자만심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3.​추진력이 강하고 남의 간섭과 지적을 싫어하기에 성공하려면 인내력과 지구력을 길러야 합니다. 

 

4.다른 간여지동에 비해 약하긴 해도 간여지동의 성향은 있습니다. 자존심이 센 편이고 타인의 간섭을 싫어합니다. 간여지동은 센 성격탓에 배우자와 화합하기 힘든 케이스가 많다. 자기의 주관과 소신이 강하며 잘못하면 자칫 자기만을 아는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5.을묘일주는 풀밭에 있는 토끼의 형상인데 평화로운 모습이라기 보단 귀가 열려 있어 신경이 예민한 상태로 본다. 그래서 작은 일에도 과민 반응하는 경우가 많아 별것도 아닌 일이 큰 부부싸움으로 번질수 있다. 묘목이 나뭇가지로 비유되기도 하는데 나뭇 가지가 아주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는 것처럼 을묘는 예민한 면이 있습니다. 

 

6.잘난척을 잘하며 자기가 최고인 우쭐대는 심리를 컨트롤 해야 합니다. 배우고자 하는 학구열과 성취욕이 강한 반면 자기자아가 너무 강하여 자만심을 경계해야 합니다. 자신을 낮출 줄 아는 겸손을 기르면 성공할 있습니다. 

 

 

 


[능력, 직업, 직장]

을묘일주는 기본적으로 사업적인 능력보다는 공부하는 능력이 뛰어나 '기획' 같은 일을 잘 합니다. 한 분야에 전문성이 뛰어납니다.

​  

 

 

 

 [외모]

을묘일주들은 조용하고 단아한 코스모스처럼 외모가 단아한 스타일입니다. 고집이 있어 보이나 소탈하고 자신을 꾸미는 데에는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남자건 여자건 을묘일주는 날씬하며 머리가 찰랑하고 윤이 나는 사람이 많다. 을묘일주 여자는 특히 몸매가 예쁜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머리도 좋고 지혜로우며 활동적이기까지 하니 모두가 부러워하는 여자입니다. 

 

 

 

 

[애정관계]

을묘일주는 간여지동이라 자신의 배우자를 이성으로 보고 접근하기 앞서 친구로 편한 사이가 된 다음 이성관계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을묘일주들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서는 밀당이 아닌 꾸준하고 은은하게 편한 친구로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을목일주 자체가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을묘(乙卯)는 묘목의 도화의 성향으로 끼 있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이상하게도 끼가 있는데다 환경이 어려우면 더 끌립니다. '불우한 가정사가 있는 예술가'같은 느낌의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명인]

남자:이서진, 지창욱, 허지웅

여자: 마마무 화사 

 

반응형

댓글